국은주 미래통합당 의정부(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의정부와 경기북부의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발전, 공약2호를 발표했다.
북부와 의정부 지역은 미군기지 등 많은 군사시설로 인한 규제와 취약한 교통 인프라로 인하여 지역발전이 더디고 주민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지역발전을 촉진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의정부지역 반환 미군기지에 첨단 국가산업단지를 만들고 부족한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여 일자리가 넘치는 편리한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첫째 의정부의 부족한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발전을 도모한다.
의정부는 송산 · 민락 지구 등 대규모 택지 개발로 인구가 늘어나고 있으나 교통 인프라가 부족하여 주민이 불편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하겠다.
-지하철 8호선을 연장(별내~민락~녹양)하여 교통망 확충
- 의정부경전철 환상형 노선으로 연장(민락~장암 연결)
- 민락지구 공영주차장 확충으로 주차난 개선
둘째 의정부 반환 미군기지에 청년창업 융복합타운과 국가산업단지를 만들겠다.
의정부와 북부지역은 일자리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산업단지가 부족하다. 의정부 반환 민군기지에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융복합타운과 국가산업단지를 만들겠다.
- 켐프스탠리에 청년 창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융복합타운을 만들어 스타트업, 청년벤처, 소기업 등 청년창업 지원
- 구직지원금, 주거지원, 학자금지원 등 청년 생활안정 지원
- 캠프레드크라우드(CRC)에 첨단 국가산업단지를 만들어 일자리 창출
셋째 북부지역의 문화체육 인프라를 확충한다.
경기북부 지역의 중심인 의정부~양주 경원 축에는 문화체육 인프라가 부족하다.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체육 시설을 확충하겠다.
- 의정부 지역에 대규모 복합체육시설 설치
- 북부 문화예술인 지원을 위한 문화재단 신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