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지역언론사협회(회장 이미숙)는 지난 7일 의정부시 의정부3동에 위치한 우리교회 우리밥집(담임목사 정영일)에서 인근지역의 어르신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배식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따뜻한 한 끼’ 배식봉사는 협회 창립 이래 두 번째로, 작년에 이어 2017년도 역시 지역민들과 함께 봉사하는 자리를 갖고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 하고자 진행됐다.
경기북부지역언론사협회가 마련한 귤 9상자와 협회 기금 50만 원으로 준비한 불고기 등으로 마련된 이번 식사는 형편이 넉넉지 않은 인근지역 어르신 100여 분께 제공됐다.
협회 7개 회원사 각 대표들은 어르신들께 식사를 전달하는 배식과 식판 설거지 등을 나누어 하고, 봉사활동을 마친 후에는 배식에 참여한 봉사자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봉사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약 10여 년간 지속되고 있는 우리밥집 무료급식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어르신들을 위해 국수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별히 매주 목요일은 여러 가지 반찬과 함께 불고기나 국으로 식사를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무료급식을 계속해온 우리교회 우리밥집 정영일 목사는 무료급식 뿐만 아니라 꾸준히 이어온 사랑의 연탄 배달봉사 그리고 재소자들을 위한 교정 활동 등 지역민들을 위해 다방면으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무료급식 배식봉사에 참여한 경기북부지역언론사협회는 지난 11월 7일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범시민 사랑 나눔 캠페인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 첫 번째로 성금 2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경기북부지역언론사협회는 경기북부포커스(이미숙), 경기북뉴스(황호), 경기북부종합뉴스(이만조), 경기북부탑뉴스(박종국), 의정부신문(김동영), 뉴스미디어(현대곤), 경기뉴스통신(박민준) 등 7개 회원사로 구성됐다.